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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記者) 나라와 신(神)문명 1편 - 고등교육, 4년제 과정 폐지
남녀 2년과정 의무로 평생교육이 될 수 있으며, 이주 훈련 병행과 남녀 격주제로 일 할 수 있는 시대가 올 수 있다.
<인류에 처한 위기 김홍범 기자> 미래 인류로 본다면 길은 정해져 있다. 지금과 같은 길을 고집한다면, 붕괴되는 것은 시간문제이다. 방어할 수도 없다. 인류는 평범한 우주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과거의 우주였다면 살 수 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여기는 월계라는 초월의 우주이다. 행성 크기만 해도 과거 우주와 비교할 수 없다. 그만큼 전혀 다른 물질 구조를 가지고 있다. 지구의 운명은 병폐적 인류에 달려있다고 판단할 수 있다. 그들의 자세에 의해 판가름이 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모든 일은 그 위치에 도달하게 되어 있으며, 인류 또한 그 역사의 고비에 서 있는 것이다. 이를 보완하지 않는다면 걷잡을 수 없다. 다시 말하자면 지금의 지식으로는 어림없다는 사실이다. 인류는 걸음마도 떼지 못한 문명권이기 때문이다. 과거의 인류로 봐도 그 사실을 증명한다. 그러나 일부는 고도의 분명을 일군 것은 사실이다. 어디까지나 극히 일부일 뿐이다. 한국인으로 본다면 기자과정을 2년(남,녀) 의무로 설정하는 이유는, 군대 문제도 있지만 보다 강인한 인류로 거듭나기 위함이다. 사회진출은 물론 기자 교육과정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대학은 4년제 과정보다는 2년제 과정을 선호한다. 그 외는 논대(論大) 로서 평생교육이 될 수 있다. 기자는 경계근무 또한 설 수 있다. 대체가능하다. 그 기간에 다양한 훈련도 받아야 한다. 그것은 <성간이주>라는 교육 훈련을 받아야하기 때문이다. 성별을 떠나 나이가 들어도 예외일 수 없다. 그래서 수원비행장 부지를 요했던 것이다. 수원 비행장은 승차장(직항로)으로 다양한 이주선을 제작하는 시설물과 훈련장이 들어설 수 있다. 이주선 관련 부대 장치는 인근에 위치한 공장들을 이용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관련 시설물 또한 필요하다. 어디까지나 지금의 문명권에 가능한 이주선이어야 한다는 사실이다.
기자 수업을 위한 최전선은 지금의 언론이 맡을 수 있다. 훈련 교육뿐만이 아니라 탐사와 탐방활동에 지원책을 마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앞으로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를 안고 있기 때문이다. 인류는 곧 대왕행성으로 진출해 가야한다. 그에 따른 지식이 없다는 사실이다. 지금도 우주 진출에 대한 경험과 지식은 전무하다 할 수 있다. 그래서 위험한 것이다. 우주 진출을 쉬운 문제는 아니기 때문이다. 지금의 천문현상에 대해서 인류는 지식의 한계로 그 고지를 넘어서지 못하는 것은, 과거의 지식이 걸림돌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한국인들에게는 결핍 요소가 많다는 사실이다. 북의 여손들이 내려와 살지 않으면 매우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다. 어디까지나 한국인들은 벼랑 끝에 떨어지는 형상이기 때문이다. 진화적 인류로 본다면 한 단계 위가 바로 북의 손들이다. 그들이 <인류의 본> 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북과는 협조 하에 성간이주에 대한 대책도 마련해야 한다. 지금은 손을 모아야 하는 시대이기 때문이다. 신(神)문명은 지금의 인류에 있어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지 않는다. 무엇보다 파 사회라면 수없이 많은 파의 손들을 생각해야 한다는 사실이다. 지금의 문명에서는 결코 적응할 수 없다. 그것 또한 매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전통 의로서 다양한 문화를 남겼던 것이다. 그것이 자신뿐만이 아니라 인류의 생존 길이기 때문이다. 만석공원 일대는 범미시티(範美CITY)로서 고유한 영역으로 성장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인류의 여러 지원책은 미래 대안적 시설물들을 건설할 예정이며, 교육 시설물뿐만이 아니라 부대시설 또한 기본적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50층 건물의 오피스텔형 건축물을 요하는 것 또한 다양한 기자 교육을 시행하기 위함이다. 미래는 평생교육으로 기자활동도 병행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남녀 격주제로 일할 수 있으며, 여유시간에는 언제라도 자신의 매체(1인 웹진)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배울 수 있다. (이미지는 유사상황을 참조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미디어잡지 예시. 미래에는 미디어잡지(페이퍼)를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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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연재
19일 전
81
2024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행차 - 월계사거리
'2024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2024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행차('2024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 - 월계사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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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매거진
19일 전
76
조선은 여행지이자 이방인 이었다
그들이 떠난 이유는? 인류의 운명은?
<주 : 문화재에는 우리의 역사적 사실들을 종합해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예술적 건축물이나 유물, 지명, 자연 속에는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여러 사실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들은 개인의 경향으로 여러 유산과 유물들을 나름 해석한 것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한반도의 유물에서 모든 것을 종합해 보면 조선(예수~정약용)의 유물이라고 판별할 수 있으나 이는 잘못된 것이다. 그들은 지구를 고향적 향수로 유사하게 만들었으며 여행자의 세력으로 돌아왔던 것이다. 그래서 권력적이지 않았다. 권좌에 앉지도 않았으며 모든 것들은 태초의 신에 대한 예우로서 모든 것을 새기고 남겼던 것이다. 그것은 무엇보다 앞으로 전진해야 할 인류의 손들에게 "매우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말고 신의 뜻에 따르라"는 절대적인 명령이었다. 수원 칠보산(산 삼, 맷돌, 잣나무, 황금수탉, 호랑이, 절, 장사, 금 등)의 보물은 그 손(태초의 신)에 대해서 예우하고 효를 다하라는 뜻을 내비쳤다. 그 대상이 근원의 하늘이었던 것이다. 한반도의 찬란한 유물들은 모두 그와 관계된 것이다. 심지어 오래된 규모 있는 사찰 또한 그를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사진=신라금관은 목신을 의미하는 것이며 모양을 본 뜬 것은 목섬(시산도)이다. 그것의 시산도의 본 이름이다. 또한 그와 관련된 업적 또한 수원의 산하에 새겨져 있는 것이다. 그들은 그 사실을 잊지 않았던 것이다. 그 기간이 영원에 달할 정도로 유구한 세월 여행했으며 고향인 그 사실을 자손들에게 알렸던 것이다. 그러나 영원이란 시간 또한 그에 비하면 원자 하나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자손들에게 전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 신라와 백제의 유물들은 모두 신과 관련이 있다. 해당 나라들은 반도에 없었으며, 대륙에 존재했다. 그 사실을 억지로 한반도에 새겨놓았던 것이다. 한반도는, 조선(대륙)의 절대적인 신들의 고향이었으며 성지였다. 다만, 그들은 자손들이라는 사실을 전하고자 했던 것이다. 무엇보다 그들이 알린 건 모든 영역의 탑의 경지에 오른 그의 도움을 절대적으로 받으라는 메시지이다. 그것은 스승이자 절대자이며 경이로운 신이자, 모든 영역의 탑 위치에 있는 그에게 충성하라는 것을 나타냈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지금의 인류는 앞으로 험난하고 고뇌스러운 길을 걸을 것이라는 것을 내비쳤다. 또한 마지막으로 그(예수~정약용)에 있어서는 마지막이자 다시 만나는 그때를 위해 효를 다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지=고흥 시산도) 그들은 오늘날 전진할 수 있게 하고 수없이 많은 경험을 쌓게 해 준 것에 고마움의 대가로 그것을 표현했던 것이다. 지금의 자손들은 어리석음으로 그러한 사실을 깨닫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며 그 사실조차 아는 데는 영원에 달할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그들은 한 때 사악하고 난폭한 존재였으며 이기적이지만 먼 미래에는 진보된 인류로서 다시 설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본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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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취재
20일 전
80
옛적 수원은 온갖 보물이 쌓여있던 산하였다
광교산 창성사(彰聖寺)는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신이 있는 자체가 바로 성역이고 성지였다. 그것을 우리는 백제풍이라 불렀다.
광교산 창성사(彰聖寺)는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신이 있는 자체가 바로 성역이고 성지였다. 그것을 우리는 백제풍이라 불렀다. 고려시대의 유산으로 알고 있는 창성사 부지는 수원 13번 버스 종점의 지역만 말하는 것은 아니었다. 중심지는 맞으나 보다 거대했으며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훗날 규모가 축소되어 여러 곳으로 나눠졌으며 그것이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이다. 예전 조사를 벌인 창성사 절터 등이 가장 잘 남겨져 있으나 그곳 또한 옛적에는 제단으로 운영되었던 곳이다. 그곳에서 금동대향로가 쓰였던 것이다. 창성사가 발달했던 원인은 태초의 창조신과 관련이 있으며 옛적에는 광교산을 비롯하여 수원지역까지 온갖 휘기보석들이 넘쳐났던 곳이었다. 그 양만해도 수원지역을 다 덮을 정도의 엄청난 분량이었다. 그 보물이 없는 이유는 몇 개만 남겨두고 모두 범 성역(행성)으로 옮겼기 때문이다. 중국의 손들 중에 삼국지의 대표적인 인물인 관우(맹장) 또한 광교산 일대에 오갔다. 먼 훗날 지금의 중국인들은 그 손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왜냐하면 앞으로 인류는 전통의적 무림세계를 무시할 수 없는 위치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 시대 또한 다시금 도래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는 월계라는 상상초월의 세계에서 다시금 대 활약을 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러한 이유로 그러한 손들과 연을 맺었던 것이다. 알고 있는 손들 또한 수없이 많다. 더 훗날에는 무공을 지닌 손들도 무수히 태어날 것으로 내다봐야 한다. 불교국가인 고려(풍)는 이러한 신의로서 수도했던 신의 성지였으며 그러한 사실들을 훗날에 살손들에게 알리고자 했던 것이다. 그것은 지금의 인류에게 있어 절대적으로 정신적 수양을 해야 한다는 절대적인 명령이었다. 그것은 무엇보다 패륜적 검은손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도 인류의 길에 있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은 자칫 어긋날 길을 언제라도 걸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그 어디보다도 한반도의 손들을 매우 중요시 바라봤다. 그것은 앞으로 해결해야 할 영역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그 상황은 절대적인 운명의 길이라는 점이다. 그러한 이유로 불교국가(풍)를 지향했으며 여러 유산을 남겼던 것이다. 한반도에 그러한 유적이 많은 이유는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 전하고자 했던 것이 보다 컸기 때문이다. 여러 지명 또한 그와 관련이 있으며 여러 지식적 산물을 남겨두었다. 그 중의 하나는 역시 신과 갈라서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이었다. 그 이유는 형용할 수 없는 머나먼 시간의 건너편에서 왔다는 사실이며, 지금의 세계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에 있다. 이는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는 절대적인 존재이기 때문이다. 인류는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 측정값을 말하는 것으로 보다 시간이 흐르면 공존할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두 세계(범과 월계)에서도 살 수 없다면 영원히 존재하지 못할 운명에 처할지도 모른다는 것도 내비친 것이다. 그 국가는 절대적인 사항들을 남긴 것으로 훗날 인류가 그러한 위치에 서지 못한다면 영원히 만나지 못한다는 것 또한 지명에 새겼던 것이다. 한반도의 역사는 이러한 역사의 흐름 속에 여러 가지의 역사적인 사실들을 남긴 것으로 훗날 손들이 명심하고도 명심해야 할 사항들을 새겼던 것이다. 그러한 것을 지키지 못한다면 언제라도 처벌을 내리라는 것을 또한 새겨져 있는 것이다. 그것은 북송으로 절대적인 수도의 길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국사 또한 대통령 직무대행과 같은 직위였다. 지금의 범이 요구하는 그 위치였기 때문이다. 지금과는 다른 평범한 세계였기 때문에 남손들도 자리에 앉아 국가를 운영했다. 손들이 불지옥에 떨어진다면 그리고 지옥에 도달한다면 선을 넘는 손들은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것도 남겼던 것이다. 그러한 자세가 아니라면 불가능할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지금도 그러한 것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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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취재
20일 전
72
"수원엔 자연의 령을 모시는 곳이 있었다"
수원지역의 여러 유산들은 그러한 교육적 환경도 제공했던 것이다.
"자연의 령은 자유로우면서도 자연스러운 그 자체로서 인류와 뗄 수 없는 신령스러운 존재로 여겨왔다. 그래서 수원에 화령전을 세웠던 것이다." - 範 <수원 화령전 운한각 사진=김홍범 기자> 지구의 자연은 인위적으로 생겨나 지금에 진화를 거친 생명집단은 아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신적인 ‘령’을 기반으로 한 <범 자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과거의 생명집단과 전혀 다른 고유한 자연이 이어질 수 있었다. 령이 없었다면 지금의 자연은 존재할 수 없다. 범자연의 특성은 앞서 말했듯이 유구한 역사를 지녔다. 지금의 인류의 역사를 넘어서는 것은 물론, 고유한 치유 적 환경 또한 제공한다. 그래서 독특한 식인 적 특성을 치유할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병적인 요소 또한 치유 가능하다. 범 자연은 태동하는 인류와 그에 따른 영속적인 병폐적 인류로 본다면 가장 최고의 자연이라 말할 수 있다. 이는 어디까지나 신의 소유물로 지구적 환경 또한 최고의 선물인 것이다. <'트위터와 함께 떠나는 수원여행' 사진=김홍범 기자> 새로운 월계의 환경은 그에 따른 새로운 자연이 형성된다. 지구의 자연은 어디까지나 지속성을 유지하기는 힘들다. 그에 맞춘 새로운 생명 집단으로 변형되거나 그 특성이 점차 사라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월계 또한 새로운 자연법칙이 태어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령’ 모시는 신급의 제단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인류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도 준비를 거쳐야 한다. 수원지역의 여러 유산들은 그러한 교육적 환경도 제공했던 것이다. 그러한 일에 있어 화성행궁은 치유적인 환경을 제공한 공관적 시설물이었다. 무엇보다 병폐적 치유의 손들을 관리하고 돌보는 주요한 임무를 띠고 있었기 때문이다. 새로 복원된 시설물 등에서는 민을 위한 여러 시설이 남아있었으며, 수없이 많은 손들을 돌봤다. 그러나 영조 이후에 그 일에 있어 종지부를 찍었던 것이다. 어디까지나 조선에 있어 영조는 마지막 임금이었다. 수원화성은 무단으로 침략한 외세를 무찌르고 건설된 성곽이었던 것이다. 그것이 조선(예수~정약용)이었다. 조선의 마지막 임금인 영조에 그러한 일이 주어졌던 것은 월계의 손이었기 때문이다. 조선은 그러한 일에있어 앞으로 범 세계와 가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던 것이다. 그 세계가 이제 코앞에 다가온 것이다. 무엇보다 지금의 인류에 있어서는 꼭 필요한 절대적인 영역이라는 점이다. 앞으로 이 위치는 월계라는 행성에서도 무시 못 할 것으로 내다봐야 한다. 자리를 놓고 보자면 이가에 주영이 차례로 범 세계에 산하가 되는 것이며, 두 자리는 상상할 수 없이 거대한 월계 행성의 주인적 자리가 되는 것이다. 그러한 일에 있어 앞으로 범세계로부터도 많은 지원을 받게 된다. 특정 손들은 그 위치를 방호하는 영역이 되는 것이다. <수원 행궁동 사진=김홍범기자> 자연의 령은 자유로우면서도 자연스러운 그 자체로서 인류와 뗄 수 없는 신령스러운 존재로 여겨왔다. 그래서 수원에 화령전을 세웠던 것이다. - 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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