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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라미드의 전통과 신(神)의 손(王)
지구의 피라미드는 1억 년 동안 이어온 전통양식이다.
지구에서는 정체불명의 여러 유적이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피라미드다. 스케일 또한 거대하며 이는 지역의 상징성을 부여하는데도 여러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여러 역사서는 뿌리로 보거나 또는 권력의 상징으로 표현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만, 다수의 피라미드는 아직 발견되지 못했거나 시간의 흐름 속에 그 흔적이 사라지기도 했다. 그 역사 또한 유구하며 수없이 많은 피라미드가 건설되기도 했다. 그러나 인류가 아는 건 극히 일부일 뿐이다. 피라미드는 신과 인연을 맺은 여손의 부친과 관계가 있으며, 그 지역에 묘장 되는 풍습이 있었다. 인류의 역사를 반만년 또는 길게는 1만년이라 보고 있지만 실은 그것과는 비교될 수 없는 시간이었으며 지구에서만 해도 거의 1억년에 달한다는 사실이다. 인류는 이러한 사실을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이다. 환생 인류로 본다면 인연의 손들은 지금도 수없이 많다. 우리는 그러한 사실을 애써 부정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유지했으며 이어왔다. 다만, 여러 외계적 인류가 그 틈바구니에 있었으며 이 시대는 그러한 특수적 상황의 손들이 대부분이다. 그래서 지구의 역사뿐만이 아니라 여러 문명에 있어 해석할 수 없었던 것이다. 지금의 인류로서 해석의 오류가 생기는 이유는 문자뿐만이 아니라 유산에 있어서도 지금과는 전혀 다른 역사를 지녔기 때문이다. 이집트 피라미드 또한 가장 최근의 일이며 그러한 이유로 보존상태가 양호했던 것이다. 신의 성지인 한반도는 무엇보다 유구한 역사를 지녔다. 그 이유는 부활과 태동 인류를 맞이하기 위함이기도 했지만 여러 손들을 관리하는 일도 매우 중요했기 때문이다. 지금과는 다른 체계와 구조였으며 그 일에 있어 지구에서만 국한되지는 않았다. 그래서 유사한 모습들이 비춰졌던 것이다. 그러한 사실들을 모르는 것은 이곳의 역사와 상이하게 달랐기 때문이다. 굳이 알 필요가 없었으며 알릴필요도 없었던 것이다. 그것은 무엇보다 진보적이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 역사에 있어 현대 인류와 그 선을 그었던 것이다. 이는 그들에 있어 풀어야 할 것들이 산재해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그들의 세계로 본다면 두 세계의 공존은 양립할 수 없으며 다시금 고향 세계로 돌려보낼 수밖에 없었던 위치였다. 다만, 반도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다른 외계에 근원을 둔 손들이라는 점이다. 그러한 위치로서 지금의 손들은 대부분 버려졌거나 씻을 수 없는 손들이 대부분이다. 그러한 이유를 아는 것은 영혼은 영속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래서 고향적 세계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것이다. 그러하지 않으면 지금의 모습 또한 유지할 수 없다. 앞으로 지구는 벗어나야 할 환경이며 그들에 의해 이주할 무대가 마련되고 있는 것이다. 과거의 여러 상황은 인류에 있어 나설 수 없는 상황이며 그곳의 가장 폐기된 행성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그들에게서 절대로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 세계 또한 여러 인류가 공존 속에 살아가고 있으며 그들의 고유한 세계를 일구고 있다. 다만, 지구의 인류는 그 틈바구니에서 살아갈 수밖에 없는 운명이다. 가장 마지막 일은 그러한 인류를 돌려보내는 것이고 생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는 것이었다. 그러나 여러 규칙을 위반함으로서 상황은 악화되었다는 사실이다. 현재로는 돌이킬 수 없는 운명에 처해있으며 범이 제시한 길 외는 방법이 없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한다. 범이 필자로 서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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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일 전
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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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각국사(眞覺國師)비는 우리를 반겼다
광교산 두 번째 답사를 마치고
진각국사(眞覺國師) :진각국사 대각원조탑비 보물 제14호)비 일행은 진각국사비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몸은 지쳤으나 마음은 한결같았다. "진각국사 비를 꼭 봐야겠다."는 거였다. 그 한마디로 충분했다.
수원천을 따라 걸으며 진각국사비가 있는 곳에 가까울수록 서럽게 반기듯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곧 우리는 해질녘 조용히 빗물 속에서 '진각국사비'를 한동안 바라보고만 있었다.
지난 2월 17일 10시부터 걷기 시작한 그 길은, 처음 걷는 사람에게도 가슴속으로 뭔가가 뜨거운 기운이 들어오는, 그 느낌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길이란 참 신기하다. 길에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면 걷는 것만으로도 사람은 뉘우치고, 깨달으며, 감동을 받게 된다. 일행은 진각국사비가 있는 곳으로 향했다. 몸은 지쳤으나 마음은 한결같았다. "진각국사 비를 꼭 봐야겠다."는 거였다. 그 한마디로 충분했다.
수원천을 따라 걸으며 진각국사비가 있는 곳에 가까울수록 서럽게 반기듯 빗방울이 떨어지기 시작했다. 곧 우리는 해질녘 조용히 빗물 속에서 '진각국사비'를 한동안 바라보고만 있었다.
지난 2월 17일 10시부터 걷기 시작한 그 길은, 처음 걷는 사람에게도 가슴속으로 뭔가가 뜨거운 기운이 들어오는, 그 느낌을 표현할 수밖에 없었다. 길이란 참 신기하다. 길에 어떠한 의미와 가치를 부여하면 걷는 것만으로도 사람은 뉘우치고, 깨달으며, 감동을 받게 된다. 창성사지(옛적엔 제단이 있었다. 금동대향로가 거기서 쓰였던 것이다.) 오르는 길 고려시대 두 명의 국사를 배출했던 광교산에 있는 창성사지(진각국사(眞覺國師):진각국사 대각원조탑비 보물 제14호)와 서봉사지(현오국사(玄悟國師):현오국사탑비 보물 제9호)를 이어주는 길을 걸었다.
두 번째 탐방으로 찾은 중요한 루트는 상광교버스종점을 시작으로 두꺼비바위 약수터(가칭)->창성사지->고뇌의계곡(가칭)->얼음동굴(골)->종루봉(비로봉)->김준용장군전승비->지네절터->양지재->물의계곡->서봉사지->명상의길(가칭)->성복동사지->천년약수터(또는 백년수 약수터)->생태연결녹지->문암골에 이르는 길이며 총 4시간 정도 소요된다. 이날 다섯 명의 수원사람이 함께 걸었던 그 길은 우리에게 또 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사람들에게 보다 좋은 곳들을 하나라도 더 찾아내는 것도 이번 탐방의 중요한 목적이었다. 그리고 우리는 많은걸 발견했으며 마지막 도착지인 움막골에 도달하자 가슴속으로 밀려오는 그 느낌은 사뭇 남달랐다. 광교산 종루봉(비로봉) 오르는 길에 만난 부처님 형상의 고드름의 모습이 이채롭다 길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며 걷자 구간마다 새로운 이정표가 발견됐다. 창성사지 오르는 길에서 만난 어떠한 세계의 경계를 이루는 물길의 신비함과 두꺼비가 내뿜는듯한 바위의 약수터가 그러했으며, 창성사지 절터에서 만난 복숭아나무도 우리에게 다가오는 의미는 깊을 수밖에 없었다.
또한 창성사지 우물터에서 생명을 싹 틔우는 도룡뇽과 알의 모습도 이 길에 어울렸으며 고뇌의 계곡에서 만난 부처님 형상의 고드름, 깨달음과 내면의 정상이란 의미가 있는 종루봉(비로봉)도 그러했고, 청나라 군대를 물리친 구국의 영웅 김준용장군전승비와 광교산의 심장과 같은 기운이 있는 지네절터 등 길을 걸으면 걸을수록 내면세계의 깊이에 빠져드는 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다.
이 길은 참 신비롭다. 길을 걸으면 걸을수록 세상의 이치는 계단을 밟고 올라가라며 그 다음단계를 자연스럽게 안내하고 있었으며, 때론 쉬었다 가라며 옛 이름 모를 절터나 구간 구간의 새로운 이정표들은 지친 일행에게 휴식을 주기에도 충분했다. 용인 서봉사지에 있는 현오국사탑비 보물 제9호 그리고 우리는 서봉사지에 있는 현오국사탑비를 보고 깨닫기 시작했다. 그리고 무관심에 뉘우쳤다. 그곳에 있어 어떠한 생명이 이어지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그곳은 헝클어진 머리카락의 모습과 같지만 그곳의 기운과 정신은 뚜렷했다. 그리고 그러한 기운은 그곳을 변화시킬 듯 보였다. 우리가 받은 느낌은 수원사람의 마음을 저리게 하고 있었다.
부모의 무덤을 옮겨놓고 수십 년간 기억 속에서 잊혀지고 있는 모습들이 그려졌다. 그리고 우리는 발걸음을 향했다. 마음은 벌서 두꺼운 나무창살에 갇혀있는 진각국사비로 향하고 있었다. 그리고 해질녘 진각국사비는 우리를 그렇게 반기고 있었다.
김홍범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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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취재
14일 전
117
조선은 여행지이자 이방인 이었다
그들이 떠난 이유는? 인류의 운명은?
<주 : 문화재에는 우리의 역사적 사실들을 종합해 해석하는 경우가 많지만, 예술적 건축물이나 유물, 지명, 자연 속에는 우리가 미처 발견하지 못하는 여러 사실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글들은 개인의 경향으로 여러 유산과 유물들을 나름 해석한 것으로 사실과 다를 수 있음을 밝힙니다.> 한반도의 유물에서 모든 것을 종합해 보면 조선(예수~정약용)의 유물이라고 판별할 수 있으나 이는 잘못된 것이다. 그들은 지구를 고향적 향수로 유사하게 만들었으며 여행자의 세력으로 돌아왔던 것이다. 그래서 권력적이지 않았다. 권좌에 앉지도 않았으며 모든 것들은 태초의 신에 대한 예우로서 모든 것을 새기고 남겼던 것이다. 그것은 무엇보다 앞으로 전진해야 할 인류의 손들에게 "매우 어리석은 짓을 하지 말고 신의 뜻에 따르라"는 절대적인 명령이었다. 수원 칠보산(산 삼, 맷돌, 잣나무, 황금수탉, 호랑이, 절, 장사, 금 등)의 보물은 그 손(태초의 신)에 대해서 예우하고 효를 다하라는 뜻을 내비쳤다. 그 대상이 근원의 하늘이었던 것이다. 한반도의 찬란한 유물들은 모두 그와 관계된 것이다. 심지어 오래된 규모 있는 사찰 또한 그를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사진=신라금관은 목신을 의미하는 것이며 모양을 본 뜬 것은 목섬(시산도)이다. 그것의 시산도의 본 이름이다. 또한 그와 관련된 업적 또한 수원의 산하에 새겨져 있는 것이다. 그들은 그 사실을 잊지 않았던 것이다. 그 기간이 영원에 달할 정도로 유구한 세월 여행했으며 고향인 그 사실을 자손들에게 알렸던 것이다. 그러나 영원이란 시간 또한 그에 비하면 원자 하나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자손들에게 전하고 있는 것이다. 과거 신라와 백제의 유물들은 모두 신과 관련이 있다. 해당 나라들은 반도에 없었으며, 대륙에 존재했다. 그 사실을 억지로 한반도에 새겨놓았던 것이다. 한반도는, 조선(대륙)의 절대적인 신들의 고향이었으며 성지였다. 다만, 그들은 자손들이라는 사실을 전하고자 했던 것이다. 무엇보다 그들이 알린 건 모든 영역의 탑의 경지에 오른 그의 도움을 절대적으로 받으라는 메시지이다. 그것은 스승이자 절대자이며 경이로운 신이자, 모든 영역의 탑 위치에 있는 그에게 충성하라는 것을 나타냈다. 그러하지 않는다면 지금의 인류는 앞으로 험난하고 고뇌스러운 길을 걸을 것이라는 것을 내비쳤다. 또한 마지막으로 그(예수~정약용)에 있어서는 마지막이자 다시 만나는 그때를 위해 효를 다했다고 말할 수 있다. (이미지=고흥 시산도) 그들은 오늘날 전진할 수 있게 하고 수없이 많은 경험을 쌓게 해 준 것에 고마움의 대가로 그것을 표현했던 것이다. 지금의 자손들은 어리석음으로 그러한 사실을 깨닫는데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생각하며 그 사실조차 아는 데는 영원에 달할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그들은 한 때 사악하고 난폭한 존재였으며 이기적이지만 먼 미래에는 진보된 인류로서 다시 설 수 있을 것이라 내다본 것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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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 전
78
옛적 수원은 온갖 보물이 쌓여있던 산하였다
광교산 창성사(彰聖寺)는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신이 있는 자체가 바로 성역이고 성지였다. 그것을 우리는 백제풍이라 불렀다.
광교산 창성사(彰聖寺)는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신이 있는 자체가 바로 성역이고 성지였다. 그것을 우리는 백제풍이라 불렀다. 고려시대의 유산으로 알고 있는 창성사 부지는 수원 13번 버스 종점의 지역만 말하는 것은 아니었다. 중심지는 맞으나 보다 거대했으며 89 암자를 거느린 대 사찰이었다. 훗날 규모가 축소되어 여러 곳으로 나눠졌으며 그것이 오늘에 이르게 된 것이다. 예전 조사를 벌인 창성사 절터 등이 가장 잘 남겨져 있으나 그곳 또한 옛적에는 제단으로 운영되었던 곳이다. 그곳에서 금동대향로가 쓰였던 것이다. 창성사가 발달했던 원인은 태초의 창조신과 관련이 있으며 옛적에는 광교산을 비롯하여 수원지역까지 온갖 휘기보석들이 넘쳐났던 곳이었다. 그 양만해도 수원지역을 다 덮을 정도의 엄청난 분량이었다. 그 보물이 없는 이유는 몇 개만 남겨두고 모두 범 성역(행성)으로 옮겼기 때문이다. 중국의 손들 중에 삼국지의 대표적인 인물인 관우(맹장) 또한 광교산 일대에 오갔다. 먼 훗날 지금의 중국인들은 그 손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왜냐하면 앞으로 인류는 전통의적 무림세계를 무시할 수 없는 위치가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그 시대 또한 다시금 도래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는 월계라는 상상초월의 세계에서 다시금 대 활약을 할 것으로 점쳐진다. 이러한 이유로 그러한 손들과 연을 맺었던 것이다. 알고 있는 손들 또한 수없이 많다. 더 훗날에는 무공을 지닌 손들도 무수히 태어날 것으로 내다봐야 한다. 불교국가인 고려(풍)는 이러한 신의로서 수도했던 신의 성지였으며 그러한 사실들을 훗날에 살손들에게 알리고자 했던 것이다. 그것은 지금의 인류에게 있어 절대적으로 정신적 수양을 해야 한다는 절대적인 명령이었다. 그것은 무엇보다 패륜적 검은손들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지금도 인류의 길에 있어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것은 자칫 어긋날 길을 언제라도 걸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했다. 그 어디보다도 한반도의 손들을 매우 중요시 바라봤다. 그것은 앞으로 해결해야 할 영역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그 상황은 절대적인 운명의 길이라는 점이다. 그러한 이유로 불교국가(풍)를 지향했으며 여러 유산을 남겼던 것이다. 한반도에 그러한 유적이 많은 이유는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 전하고자 했던 것이 보다 컸기 때문이다. 여러 지명 또한 그와 관련이 있으며 여러 지식적 산물을 남겨두었다. 그 중의 하나는 역시 신과 갈라서게 될지도 모른다는 사실이었다. 그 이유는 형용할 수 없는 머나먼 시간의 건너편에서 왔다는 사실이며, 지금의 세계와는 전혀 다르다는 것에 있다. 이는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는 절대적인 존재이기 때문이다. 인류는 그러한 사실에 대해서 측정값을 말하는 것으로 보다 시간이 흐르면 공존할 수 없을지도 모르기 때문이다. 그것은 두 세계(범과 월계)에서도 살 수 없다면 영원히 존재하지 못할 운명에 처할지도 모른다는 것도 내비친 것이다. 그 국가는 절대적인 사항들을 남긴 것으로 훗날 인류가 그러한 위치에 서지 못한다면 영원히 만나지 못한다는 것 또한 지명에 새겼던 것이다. 한반도의 역사는 이러한 역사의 흐름 속에 여러 가지의 역사적인 사실들을 남긴 것으로 훗날 손들이 명심하고도 명심해야 할 사항들을 새겼던 것이다. 그러한 것을 지키지 못한다면 언제라도 처벌을 내리라는 것을 또한 새겨져 있는 것이다. 그것은 북송으로 절대적인 수도의 길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국사 또한 대통령 직무대행과 같은 직위였다. 지금의 범이 요구하는 그 위치였기 때문이다. 지금과는 다른 평범한 세계였기 때문에 남손들도 자리에 앉아 국가를 운영했다. 손들이 불지옥에 떨어진다면 그리고 지옥에 도달한다면 선을 넘는 손들은 죽음을 면치 못할 것이라는 것도 남겼던 것이다. 그러한 자세가 아니라면 불가능할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지금도 그러한 것을 증명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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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취재
19일 전
70
"수원엔 자연의 령을 모시는 곳이 있었다"
수원지역의 여러 유산들은 그러한 교육적 환경도 제공했던 것이다.
"자연의 령은 자유로우면서도 자연스러운 그 자체로서 인류와 뗄 수 없는 신령스러운 존재로 여겨왔다. 그래서 수원에 화령전을 세웠던 것이다." - 範 <수원 화령전 운한각 사진=김홍범 기자> 지구의 자연은 인위적으로 생겨나 지금에 진화를 거친 생명집단은 아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신적인 ‘령’을 기반으로 한 <범 자연>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과거의 생명집단과 전혀 다른 고유한 자연이 이어질 수 있었다. 령이 없었다면 지금의 자연은 존재할 수 없다. 범자연의 특성은 앞서 말했듯이 유구한 역사를 지녔다. 지금의 인류의 역사를 넘어서는 것은 물론, 고유한 치유 적 환경 또한 제공한다. 그래서 독특한 식인 적 특성을 치유할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병적인 요소 또한 치유 가능하다. 범 자연은 태동하는 인류와 그에 따른 영속적인 병폐적 인류로 본다면 가장 최고의 자연이라 말할 수 있다. 이는 어디까지나 신의 소유물로 지구적 환경 또한 최고의 선물인 것이다. <'트위터와 함께 떠나는 수원여행' 사진=김홍범 기자> 새로운 월계의 환경은 그에 따른 새로운 자연이 형성된다. 지구의 자연은 어디까지나 지속성을 유지하기는 힘들다. 그에 맞춘 새로운 생명 집단으로 변형되거나 그 특성이 점차 사라질 것이 분명하기 때문이다. 월계 또한 새로운 자연법칙이 태어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령’ 모시는 신급의 제단도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인류는 이러한 상황에 대해서도 준비를 거쳐야 한다. 수원지역의 여러 유산들은 그러한 교육적 환경도 제공했던 것이다. 그러한 일에 있어 화성행궁은 치유적인 환경을 제공한 공관적 시설물이었다. 무엇보다 병폐적 치유의 손들을 관리하고 돌보는 주요한 임무를 띠고 있었기 때문이다. 새로 복원된 시설물 등에서는 민을 위한 여러 시설이 남아있었으며, 수없이 많은 손들을 돌봤다. 그러나 영조 이후에 그 일에 있어 종지부를 찍었던 것이다. 어디까지나 조선에 있어 영조는 마지막 임금이었다. 수원화성은 무단으로 침략한 외세를 무찌르고 건설된 성곽이었던 것이다. 그것이 조선(예수~정약용)이었다. 조선의 마지막 임금인 영조에 그러한 일이 주어졌던 것은 월계의 손이었기 때문이다. 조선은 그러한 일에있어 앞으로 범 세계와 가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내다봤던 것이다. 그 세계가 이제 코앞에 다가온 것이다. 무엇보다 지금의 인류에 있어서는 꼭 필요한 절대적인 영역이라는 점이다. 앞으로 이 위치는 월계라는 행성에서도 무시 못 할 것으로 내다봐야 한다. 자리를 놓고 보자면 이가에 주영이 차례로 범 세계에 산하가 되는 것이며, 두 자리는 상상할 수 없이 거대한 월계 행성의 주인적 자리가 되는 것이다. 그러한 일에 있어 앞으로 범세계로부터도 많은 지원을 받게 된다. 특정 손들은 그 위치를 방호하는 영역이 되는 것이다. <수원 행궁동 사진=김홍범기자> 자연의 령은 자유로우면서도 자연스러운 그 자체로서 인류와 뗄 수 없는 신령스러운 존재로 여겨왔다. 그래서 수원에 화령전을 세웠던 것이다. - 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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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중취재
19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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